서울에서 칼국수 가격은 2022년 3월 8000원을 넘은 뒤 꾸준히 올랐다.
그 요란한 공경 뒤편에는 ‘틀딱 ‘노인충 ‘연금충 같은 혐노(嫌老) 비하어가 판을 친다.각종 경제지표에서 어느덧 OECD 상위권을 차지하게 된 한국이지만.
고갈 시점을 늦추는 데 몰입해 ‘푼돈 연금을 이어간다면 연금에 대한 믿음 자체가 고갈될 수 있다.현재 국민연금의 명목 소득대체율은 42.소모적인 현금 복지를 정리해 국민연금 지원에 활용하는 방안도 생각해볼 수 있다.
그러나 이대로 가난한 미래를 기다릴 수는 없다.기금 고갈을 늦추느라 해마다 낮춰 왔다.
그러나 생애 평균 월급 400만원 받던 사람이 국민연금으로 160만원쯤 받는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.
보험료율을 더 높이고인수 계약과 공개 매수가 계획대로 성사되면 BTS와 NCT·투모로우바이투게더·슈퍼엠·엑소·에스파 등을 보유한 ‘공룡 K팝 기획사가 탄생하게 된다.
8%를 4228억 원에 인수한다고 공시한 지난 10일 찍은 서울 용산구 하이브 사옥 모습.지난 연말에도 걸그룹 ‘이달의 소녀가 소속사와 매출액 30%를 받고 제작비 50%를 부담하는 불공정 계약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일었다.
8%를 인수한다고 공시했다.미성년 연습생들을 합숙 훈련시키는 시스템도 인권침해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하다.
Flink :
Link :